부드럽고 농후한 디저트를 좋아하지만 버터가 부담스러웠던 당신이라면 아보카도를 주목하자. 버터가 들어갈 자리에 아보카도가 이렇게 잘 어울릴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을 테니까.
아보카도에서 살짝 풍기는 풋내와 한없이 크리미한 질감, 여기에 위트를 더할 상큼한 라임까지! 당신의 부엌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세련된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보카도 라임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전용 기계가 없다면 집에서 부드러운 질감의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쉽지 않다. 하지만 아보카도가 들어가면 이야기가 다르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부드러움을 즐길수 있는 건강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재료
아보카도 3개, 연유 300ml, 라임주스 3Ts, 휘핑크림 1½C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충분히 부드럽게 간뒤 4시간 동안 냉동 보관한다.
1을 성글게 잘라 블렌더에 살짝 간 뒤 다시 30분동안 냉동 보관한 다음 스쿱으로 떠 서빙한다.
Tip 가능한 경우 아이스크림 기계에 1을 넣고 한 번 더안정화시키면 식감이 더욱 부드럽다.

아보카도 라임 초콜릿 바
시원하고 달콤하고 농후하다. 꿀특유의 향이 매력적이고, 코코넛 칩이 들어가 간간히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다. 얼그레이 또는 루이보스등 따스하게 우려낸 티와 즐기면 더욱 좋다.
아보카도층 재료
아보카도 1개, 라임 ½개, 꿀 ¼C, 라임코코넛 오일 6T, 무가당 코코넛 칩 1½C, 라임 제스트 2Ts, 소금 약간
초콜릿층 재료
다크초콜릿 커버처 ½C, 생크림 ¼C, 소금 약간
20×20cm 베이킹 틀에 쿠킹 포일을 깔아 준비한다.
아보카도층 재료 전체를 블렌더에 넣고 갈아 퓌레 상태가 되도록 만든다.
틀에 2를 부은 뒤 평평하게 고르고 냉동실에 1시간 보관한다.
초콜릿층 재료를 따뜻한 물에 중탕해 녹여 잘 섞은 뒤 3을 꺼내 얇게 위에 올린다.
냉동실에 3시간 보관한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서빙한다.

아보카도 라임 파르페
홈파티의 마지막 메뉴로 적격. 미리 재료를 준비한 다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차갑게 꺼내 서빙하기 안성맞춤인, 포근하고 달콤한 아보카도 라임 파르페.
크럼블 재료
시판 통밀 크래커(그레이엄 크래커 등) 1C, 무염버터 3Ts, 시나몬가루 1ts
아보카도 무스 재료
아보카도 2개, 연유 400ml, 크림치즈 250g, 라임즙 3Ts, 바닐라 농축액 1Ts, 요거트 토핑 재료 무가당 그릭요거트 250g, 꿀 1Ts
블렌더에 크럼블 재료를 모두 넣고 거칠게 갈아 준비한다.
블렌더에 무스 재료를 모두 넣고 갈아 퓌레 형태가 되도록 준비한다.
요거트 토핑 재료를 섞어 준비한다.
투명한 유리컵에 1, 2, 3을 차례로 층층이 올린 뒤 1의 크럼블을 약간 올려 마무리한다.
Tip 금방 서빙할 경우 미리 만들어두면 좋고, 시간이 걸릴 경우 크럼블이 눅눅해질 수 있으니 1, 2, 3의 재료만 준비해두었다가 마지막에 컵에 담아 서빙한다.

아보카도 라임 파이
헤밍웨이가 키웨스트 바다에서 키 라임 파이를 즐겼는데, 만약 아보카도 라임 파이를 알았다면 이 매력에 반하지 않았을까. 상큼하고 부드러운 파이가 나른한 오후 감각을 일깨우기에 안성맞춤.
파이 크러스트 재료
시판 통밀 크래커(그레이엄 크래커 등)1.5C, 설탕 2Ts, 녹인 버터 100g
파이 필링
크림치즈(실온 상태) 250g, 아보카도 1개, 설탕 100g, 라임즙 3Ts, 휘핑크림 180ml, 슈가파우더 6Ts, 라임제스트 약간, 장식용 휘핑크림 · 라임 슬라이스 약간씩
파이 팬에 기름을 얇게 칠한 후 오븐에 160℃로예열한다
통밀 크래커를 부수어 크럼블 형태로 만들고 계량해둔 설탕과 버터를 넣고 고루 섞는다.
파이 팬에 2의 크러스트 믹스를 도톰하게 펴 넣은뒤 꾹꾹 눌러 공기를 빼고 8분간 구워 꺼낸다.
파이 필링 재료를 블렌더에 넣어 잘 섞이도록 갈고 3의 파이 껍질에 넣는다.
취향에 따라 휘핑크림과 라임 슬라이스로 장식한뒤 냉장고에 5시간 보관하면 완성.